벤츠 GLE450 자동차 페인트 칠 날림 제거

 

안녕하세요 럭스 디테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기는 벤츠 GLE450 차량의 광택, 유리막 코팅 작업입니다.

기존에 저희 매장에서 신차 유리막코팅되어 출고되었던 차량입니다.

인근 회사에서 페인트 스프레이의 도장이 휘날려서 자동차의 페인트를 지우러 와 주었습니다.

도장면을 만져보니까 난리가 났네요

사포 만지듯 바스락거려요.

잘 닦고 갈 수 있을지... 두려움이 몰려와요.

자세히 보면 이렇게 육안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하게 차량 전체에 페인트 분진이 흩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리면에도 역시 미세하게 페인팅된 분진이 날리네요

고객님은 와이퍼 작동 중에 페인트 날리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컴파운드로 살짝 문질러보니까 옻칠이 묻어있네요.

파란 페인트 같아요

신차 출고 1년여 지났는데 그동안 어떻게 관리하셨는지 확인하려고 B필러 하이글로시를 보니 흠집이 제법 많이 나있네요.

양동이 세차하시는 분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동 세차나 화장실에 맡길 것도 없어요.

고압수만 샤워하고 직접 들고 다니는 수건으로 닦아주는 방식으로 관리가 된대요.

뭐 오염물을 잘 닦는 방법은 아니지만... 상처 발생에는 다소 유리할 것 같네요.

조건이 갖추어진 한도 내에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세차를 해주고 도장면을 만져보니 까칠까칠한 느낌이 그대로입니다.

세차를 한다고 해서 자동차 페인트 제거가 될 리가 없잖아요?

클레이미트(Clay-Mitt)를 이용하여 페인트 분진을 제거합니다.

고착된 오염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제거하는 과정에서 다소 흠집이 생길 수 있지만, 어쨌든 광택이 나기 때문에 괜찮아요.

생각보다 페인트 분진 제거가 쉽네요

유리막 코팅을 해놓은 차량은 이런게 좋습니다.

코팅막의 오염방지력이 살아 있기 때문에 페인트 분진이 제대로 고착되지 않고 쉽게 떨어집니다.

코팅이 잘 된 프라이팬이 설거지가 되는 것 만큼이나 되는 것입니까.

이 대형차가 언제 정비되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작업이 편해 다행입니다.

클레이밋이 미치지 않는 코로는 클레이바(Clay-bar)를 이용하여 제거해 주세요.
유리면도 발수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 페인트 제거가 용이합니다.

저희가 유리막코팅이나 유리발수코팅이나.. 차 밖으로 코팅을 하는 주목적을 오늘 이 차는 효과가 가득합니다.

코팅이 오래되고 튼튼해서... 이득을 보는 거죠.

저희 니트 도장 두께 측정 벤츠 G LE450 차량의 광택 작업 시작에 앞서 도장 두께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흠집이 나지 않도록 나름대로 관리가 된 차량이라 커팅이 깊지는 않지만 그래도 확실히 체크하고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2020년형 차량치고는 두께가 많이 나오네요.

요즘 나오는 차들은 도장 두께가 전부 옅은데요.

본 니트 도장의 두께 측정인데 본 니트 끝부분 코너 부근을 측정하니까 굉장히 얇아지네요 ㅠㅠ

본 니트 가운데와 끝단의 편차가 매우 큽니다.

이런 부위는 폴리싱할 때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사전에 도장의 두께를 파악해 두는 이유입니다.

프론트 펀더 도장 두께 측정 정수직 패널에서 내리기 때문에 80미크론 대의 수치를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풍족한 것도 아니고... 싱거운 것도 아니고... 조금 애매하네요 ㅋ

문도장 두께를 재는데 문패널로 넘어가기 때문에... 두께가 굉장히 좋아지네요

이상하네요. 저 데리고 가요.

최근 출고된 벤츠 차량치고는 아주 훌륭한 두께입니다.

뒤펜다 도장두께측정 뒤에 로펜다도 아주 건강한 수치입니다~
트렁크 리드 루프 도장 두께 측정 트렁크 리드 루프도 훌륭합니다.

이상하게 본 날 끝과 앞부분만 얇은 편이네요.

도장 두께가 얇은 부위에만 주의를 주시면 전체적인 광택 작업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광택 작업을 하는 동안 각 패널별로 작업 전후의 모습을 넣어 보았습니다.

시공이 어떻게 되었는지, 시공을 의뢰하신 고객님께 보여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봄날 광택 작업 전←→ 후에도 바늘 예상대로 깊은 흠집은 거의 없네요.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는 방법 덕분에 딥 스크래치가 거의 없습니다.

중간급의 아주 예쁜 콤파운드에서도 쉽게 면이 뜨는 수준.

이 경우 도장면의 절감도 거의 2~3% 정도이므로 도장두께의 감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루프광택작업 전←→후 대신 루프는 평소에 거의 안 닦여서 그런지... 물때가 많이 끼었어요.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신경쓰지 않는 것 같아요.

손님이 신경 쓰든 안 쓰든... 저는 제 일이니까 꼭 광택을 줘요

어디 어디 어디 안 하고... 그런 작업 없어요.

운전석 쪽 앞 펜다 광택 작업 전←→후 여긴 제가 자동차 페인트 제거 작업을 서두르게 한 덕분인지 얇은 촛불이 많이 발생했네요.

물론 제거는 쉽게 할 수 있는 수준의 얇은 수월이었죠.

B필러 하이글로시의 광택 작업 전에 ←→ 후 B필러 하이글로시의 클레이잉 흔적이 더 좋아 보이네요.

워낙 민감한 부위라 평소 관리가 어려운 부분입니다.

클레임 데미지를 가장 잘 보여주고 있어요

물론 흠집 지우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B필러 하이글로시를 광택을 내니까 패드가 까매졌어요

클리어 코트 없음, 1액형 도장 같습니다.

BMW X5도 이런데... 같은 업체에서 납품을 할 것인지…

1억이 넘는 차량에 왜 이런 재질을 쓰는지 모르겠네요.

고경도 하이글로시를 쓸 수는 없지만...

운전석 측문 광택작업 전←→ 후문 앞문과 후문 모두 상태가 양호했습니다.

클레임 데미지와 소량의 흠집이 잔존하고 있었습니다.

벤츠 도장은 독일 3사의 차량으로 비교하면 매우 튼튼한 편은 아니지만 국산 차량보다는 경도가 있는 편이군요.

흠집도 잘 나지 않지만 광택도 그다지 심하지 않아서 제가 좋아하는 도장입니다.

운전석측 백그라운드 광택 작업 전←→ 뒷면이 희끗희끗한 컬러임에도 불구하고, 펄이 없어 보시다시피 약간의 조명 조건만 갖추면 잔기스도 잘 보입니다.

그것은 즉 광택이 매끄럽게 완성되지 않으면 광택 데미지도 잘 보인다는 것입니다.

벤츠 GLE450 차량의 화이트 색상은 제대로 된 마무리의 광택이 필요합니다.

트렁크 리드리아 범퍼 광택작업 전←→플럭스 디테일에서는 1미크론 이하의 분리형 콤파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광택손상없이 본래의 도장레벨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고운 연마제를 쓰는 대신 작업시간을 더 할애해야 하는데, 질을 위해서 제 작업시간을 늘려요.

돈을 받지 않고.. 쉽고 빠르게 끝내려고 한다면 얼마든지 그럴 수 있지만..

그런 광택은 일단 제가 하고 싶지 않아요.

재미도 없고... 할 맛도 없어요.

조수석측 뒷펜다광택 작업 전←→ 뒷제작업 후기를 보시고 저에게 차를 맡겨주실 분은 그만큼 찾으시는 퀄리티가 있는 분이니... 그에 맞춰드려야 합니다.

고객이 알아채도 몰랐던 말입니다.

믿고 맡겨주신 부분이라서... 배신하면 안 되죠

조수석 쪽의 도어 광택 작업 전← → 뒷쪽 문에 페인트 날리기가 많았나봐요.(위사진)

앞쪽보다 클레잉 데미지가 더 많이 보이네요.

앞문에는 약간 깊은 스크래치가 한두 개 있었는데. 도장 두께가 충분하기 때문에 그다지 무리 없이 떼어냈습니다.

조수석 측 프론트 펜스의 광택 작업 전←→ 후크링 데미지와 얇은 흠집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손님이 물로만 닦으니까 때가 많이 끼는 상황이었어요.

기존의 오염된 유리막코팅의 제거와 함께 새로운 피부가 나타나면서 색감이 더욱 희어지고 있습니다만..

그게 카메라에 잡힐 리가 없어요. ㅋㅋ

벤츠 GLE450 차량의 광택 작업을 다 마쳤습니다

새로운 발수 코팅을 위한 유리면 폴리싱 작업까지 하며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몸이 크기 때문에 작업이 힘들거라 생각했지만 상처가 얕은 상처밖에 없어서 쉬웠습니다.

확실히 유리막 코팅이 되어 있고 최소한의 관리를 한 차량에는 이런 것이 좋습니다.

컴파운드 분진과 유분제외 떠나게끔 한 번 더 세차를 해 줘요.

유리막코팅 시공을 위해서 전체적으로 탈지작업도 한번 더 해줍니다.

등급별로 준비되어 있는 코팅제 중 고객님께서 초이스하신 코팅제는 중급형에 해당하는 밸런스 나인 플라즈마 코팅제입니다.

이미 시공받았고 신뢰가 강하여 망설임 없이 다시 선택하였습니다.

약 1년 동안 직접 눈으로 발수의 지속력을 확인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그 전에 받았던 유리막 코팅은 다 몇 개월 만에 없어졌고 유리막 코팅에 대한 불신이 강한 고객이었거든요.

일반적인 Si02 기반의 피막형 유리막은 부득이한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말이죠.

도장에 스며드는 침투형 유리막은 비교가 되지 않는 지속력을 가지고 있어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추천합니다.

유리면에도 새롭게 발수 코우 팅을 해드리겠습니다.
차량 외부 모든 부위에 코 라우팅 시공을 마친 상태입니다.

자동차 페인트 제거 덕분에 기존의 코팅을 모두 벗겨내고 새로 입힌 거군요.

덕분에 차도 새차가 된 기분이네요.




작업을 마친 리플렉션, 봅시다.

밸런스 나인 플라즈마 리플렉션
출고전 야외에서의 모습도 담아봤습니다.

실내 조명을 제외하고 낮의 공공 도로에서의 모습을 봐 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때를 떼고 윤을 내니까 그때 그 모습으로 돌아왔네요 마음에 들어요.
비싼 차니까 이 정도 리플렉션은 나와야 돼요~
출고 고객님께서는 도장면부터 만져보시고... 또한 본래의 매끄러운 도장면으로 복구된 것을 확인하고 만족했습니다.
출고시 시공한 유리막코팅덕분에.. 저도 쉽게 자동차 페인트 제거 작업을 할 수 있었거든요.
유리막코팅의 오염방지력 덕분에 고객도 저도 이익을 봤죠. (웃음)
앞으로는 '페인트 테러'를 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ㅠㅠ


신차다운 도장면을 유지하고 싶다면 유리막 코팅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벤츠 GLE450 차량의 확실한 유리막 코팅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럭스 디테일'로 문의주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너무 높은 5G 요금제 급증한 자급제 단말기 알뜰폰 순가입자수